본문 바로가기

탈무드/생활정보

하열이 멈추지 않을때

하열이 멈추지 않을때

 

백초상

한방에서 사용하는 약인데 그이름은 )))))))  백초상 = 百草霜  ((((((((((

어떠한 처방은 아니고 단방약인데 조금 구하기가 지역에 따라서 힘들기는 하지만 효과는 짱입니다.
시골에 가시면 아궁이에 불을 때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걸려있는 커다란 가마솥에서 이 약을 쉽게 구할 수가 잇습니다.
그 기마솥의 밑을 보면 시커먼 검덩이가 있습니다 (끄름을 말합니다). 이 자체를 백초상 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밑에 다가 신문지같은 종이를 대고 살살 긁어서 냉수에 티스픈으로 한스픈 정도 타서 2 ~ 3 회 먹으면 ( 1일 )
어떻한 심하고 지리한 하혈이라도 현장에서 멈추는 신기한 약입니다..... 이 약은 본인은 물론 많은 사람에게 권하여 100 % 효과를 본 약임으로 적극적으로 권합니다.

!!~~ 주의사항 ~~!!
이 약을 채취 하실때, 혹시 잘 사용을 하지 않던 솥이라면 일단 밑에서 불을 한뻔 땐다음 (소독을 위한 방법) 살살 긁어서 솥의 녹이 떠어지지 않도록 하시고, 이 백초상 은 너무 가벼워서 약간의 바람이나 재채기를 하여도 모두 날라가 버림으로 조심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 약은 하혈 뿐만아니라 모든 출혈병이 모두 사용하는 귀하고 좋은 약입니다. 일단 사용을 하시고 남은 것은 깨끗한 병에 잘 보관을 하셨다가 나중에 급하면 또 사용을 누구나 있는 좋은약입니다.

 

==> 백초상 대신 숯가루(챠콜) 드시면 됩니다. 소나무 숯가루 검색해 보시면 많이 팝니다.

저는 숯가루를 20여년 애용하고 있는데 병을 모르면 무조건 공복에 1숟갈씩 물에 타서 마십니다. 그만큼 거의 만능입니다.

변비가 있는 경우 외에는, 영양분 흡착을 피하기 위해 공복에만 복용한다면 해가 없습니다. 

-----------------

 

각종 부인병의 전통 약초약국 처방

월경이 미리 나오거나 빛깔이 자주색일 경우에는 중국 미나리 한 묶음을 썰어 넣고 2그릇의 물을 부어 삶는다. 물이 1/3로 줄어들면 1일에 3회씩 식전마다 누워서 마신다. 물미나리는 2배로 사용한다.

부인의 하혈과 오색 대하증에는 미나리 삶은 물을 1일 3회로 하여 식전에 1잔씩 마신다.

 

월경시의 복통이나 사지가 찬 여성은 매일 식전의 3회에 생강차를 1잔씩 마시면 효과가 크다.
남녀의 야사 후에 복통이 오면 소주에 생강차를 많이 타서 뜨겁게 데워 마신다.

월경과다인 경우 나무에서 말라 떨어지지 않는 석류를 2개정도 채취하여 이것을 으깨어 물 3그릇을 부어 달이다가 물이 반으로 졸아지면 3분하고 이물을 3회의 식전에 복용한다. 5일 정도 계속한다.

 

여성들이 마음이 약해서 자주 놀라고 잠을 이루지 못하여 답답하고 불안해 할 때 큰 대추 10개. 당 감초 8g. 소맥 1사발 등을 7사발 정도의 물에 끓여 자주 마시면 좋다. 또는 큰 대추 10개를 태워 가루로 만든 다음 10g정도를 술에다 태워 마셔도 좋다.

 

부인들의 음부가 붓고 가려우면 마늘을 삶은 따뜻한 물에 그 부위를 자주 씻으면 된다.
월경과다나 하혈이 멈추지 않을 때에는 불에 구운 매실의 잎과 종려나무의 껍질을 같은 양으로 갈아서 가루를 내고, 따끈한 술이나 물에 타서 1회 8g정도를 식간에 복용한다. 이틀 간을 계속하면 효과가 있다.

각종 부인병에 좋은 생활 건강차에는 질경이차, 당귀차, 두충차, 복숭아차, 잇꽃차, 쑥차, 결명자차, 회화차, 칡차, 연차, 새삼차, 대추차   자료제공: 약사 신태하

 

-----------------

 

월경이나 하혈이 멈추지 않을 때~ 매실잎을 구워서 종려나무의 잎과 함께 가루 를 내어 따끈한 물에 타서 복용하면 쉽게 고친다는 말도 있데요~      내장에 생긴 병에 매실이 그렇게 좋다는데요~

⊙ 지혈작용~ 있어서 타박상으로 출혈이 심할때 매실을 태워서 재를 만들어 상처에 바르면 피가 곧 멈춘답니다.

⊙ 배가 붓고 아프거나 속이 답답할때~ 매실 십여 개를 삶아 그 물을 마시면 아주주 거뜬해진다고 하는군요~^^ 

 

♤ 매실의 효능 ♤

  소화작용, 배탈설사특효, 여성미용효과, 향균작용 등 ...   좋은점이 너무많네요.

 

---------------------------

 

지혈제 엉겅퀴

1. 재료 : 엉겅퀴(깨끗한것을 사용)
2. 사용방법 : 엉겅퀴 잎, 줄기, 뿌리를 잘 씻어 한웅큼 정도냄비에 넣고  
물 2사발을 부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인다.

  하루 3번 머그컵 1잔씩 마신다 .
3. 결과 : 3일 후부터 멈추기 시작한다  
4. 보충 : 지혈작용이 강한 엉겅퀴 뿌리를 달여 마시는데 
       잎, 줄기, 뿌리, 전체를 사용한다.

   엉겅퀴는  리나린, 펙토리나린 , 크로로레닉산 등의 성분이 있고 오열, 보양, 지혈작용이 있다.

---------------------

한련초

 

국화과 한련초속 식물 한련초 Eclipta prostrata L. (E. alba (L.)Hassk)로, 그전체를 약용으로 한다.
    (1) 화학 성분 -  휘발유, 타닌, 사포닌, 락톤, 니코틴, 에크리프틴, 비타민A등.
    (2) 성미 귀경 -  달고 시고 서늘하다. 간, 신경에 들어간다.
    (3) 약효 -   간과 신을 보하고 피를 서늘하게 하고 멈춘다. 열을 내리며 독을 푼다. '일화자본초'에서는 (지혈 작용이 있으며... 모든 창을 없앤다)고 했다.
    (4) 약리 작용 - 한련초는 건강한 사람의 임파구 유약화에 대해서 뚜렷한 촉진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대체로 대자균 리포다당 (LPS)의 작용 강도의 2.5배이다.   시크로호스파미드에 의한 생쥐 백혈구 하강에 대해서 길항 작용을 가진다. 
    (5) 임상 응용 -   #1 급성 출혈성 괴사성 장염   '가장경험방'에서는 장에 바람이 들고 장에 독이 있어 하혈이 멈추지 않는 것을 고칠 때에 쌀에 항령초 분말을 섞어 치료했다고 나와 있다. 이렇게 하혈이 멈추지 않을 때에는 그 안에 일부 급성 출혈성 괴사성 장염을 가지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선한련초즙을 메회 30-50ml, 매일 3-4회로 급성 출혈성 괴사성 장염 장독 습열형 20례를 치료, 도핵승기탕을 배합해서 기체혈어형 9례를 치료, 그리고 종합적인 조치에 의해 혈탈기쇠형 (쇼크) 8례를 치료, 모두 치유했다는 보고도 나와 있다.

 

-------------------

 

추가로 하혈이 심하다는 것은 신방광생식기가 약하다는 것이니,,,,,,,,,,,

1. 너무 싱겁게 먹으면 -  신방광생식기가 약해집니다. 설탕 당분이 신방광을 아주 약하게 합니다. 단 것 많이 먹으면 허리 신장 자리가 아프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2. 너무 싱겁게 먹으면 - 피가 지혈이 잘 안 됩니다. 반대로 소금 먹으면 지혈이 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혈액순환 장애가 옵니다.

 3. 채식 많이 하면 - 웰빙식이라 하여 시금치 각종 채소 나물을 생식으로든 익히든 끓이든 많이 먹으면 칼륨 성분이 많아져 신방광계통이 약해지고 피가 묽어서 하혈할 수 있습니다. 채식 많이 하려면 그만큼 나트륨 섭취를 위해 짜게 먹어야 합니다. 나트륨은 칼륨을 배설시킵니다.

4. 짠 식품에는 소금 다음에 쥐눈이콩이 제일입니다. 쥐콩은 신방광생식기를 강화하면서 갱년기장애 시 올 수 있는 300여 가지의 병을 낫게 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심장 억제작용이 있으니 나아지면 줄입니다.

5. 부인병에는 쇠비름도 좋다고 합니다만,,,,  샬롬

--------------------

 

막5:25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한 여자가 있어

막5:26 많은 의원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있던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차에

막5:27 예수의 소문을 듣고 무리 가운데 섞여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

막5:28 이는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얻으리라 함일러라

막5:29 이에 그의 혈루 근원이 곧 마르매 병이 나은 줄을 몸에 깨달으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