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워셔목사님 설교/데이비드오워박사

데이비드 오워 박사님 인터뷰 4부 (두 개의 황금 혼인반지가 교회에 전하는 메시지)|

4부에서는 두 개의 황금 혼인반지의 환상에 대한 하나님의 메시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교회가 집중해야 할 일은 예수님의 분량으로 거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환상 중에 하나님은 공중에 두 개의 황금 혼인반지를 보이시며 그 혼인반지를 준비하시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정성을 투자하셨는지 알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우리 신부들에게 주시는 메시지입니다. "내가 어린양의 혼인식을 위해 이처럼 많은 시간과 자원과 공을 들여서 이 반지를 만들었는데, 너희 교회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느냐?"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부활하신 후 아버지의 우편에 앉으신 이래 하나님께서는 지금까지 어린양의 혼인식 준비에 모든 것을 바치셨습니다.

이 영상을 번역하고 영상 작업을 하는 동안 하나님께서 최근 게시한 카메룬 자녀의 바지 관련 영상자료에 대한 일부 회원님들의 반론이 얼마나 하나님이 보시기에 허망한 것인지 다시 알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린양의 혼인식에 쓰실 두 개의 영화로운 혼인반지를 준비하시기 위해 그처럼 모든 것을 바치셨는데, 이 땅의 크리스찬들은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두고 율법적이네 아니네 논쟁하고 있습니다. 바지를 입는 것을 하나님께서 싫어하신다는 말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단정하고 소박한 옷차림을 하라는 신약의 말씀이 있음에도 그것을 율법주의 속에 묶어서 논쟁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께서 받으시기에 합당한 거룩한 혼인반지 두 개를 준비하시고 그것을 선지자에게 보이신 것은 우리도 예수님의 분량으로 거룩하고 의로운 신부가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입니다. 바지입는 것을 포기하지 못하는 심령으로 어떻게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늘 초대교회의 신앙을 회복하자고 말하곤 합니다. 그런데 초대교회 사람들은 성경을 성경말씀 그대로 믿고 실천하던 사람들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신 적이 있는지요?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가 예수님을 위해 자신을 부인하고 모든 것을 내려놓을 때 비로서 부어지는 것이지 죄도 이기지 못하면서 은혜타령을 하는 것은 예수님께 다시 한 번 십자가에 올라가라고 채찍질하는 엄청난 짓입니다. 성경 어디에 매일 죄 속에 사는 자들에게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이 나타난다는 구절이 있나요? 성경 어디에 인간은 죄를 극복할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보혈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나요? 우리가 죄를 끊을 수 없다는 말은 온전히 거룩함을 이룰 수 없다는 뜻이됩니다. 그러나 고린도전서 7장 1절에서 사도 바울은 분명히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죄에서 벗어나지 못한다고 믿는 것은 사도 바울의 복음이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죄를 끊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 안에 성령님이 계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 안에 성령님께서 거하시며 우리의 생각과 말과 행위를 인도하시고 우리가 그대로 순종하는 것이 하나님과의 동행입니다. 하나님의 영인 성령님은 하나님 자신이십니다. 그 하나님께서 성막인 우리 안에 계심에도 죄를 끊지 못한다고 믿는 것을 전능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셔도 우리가 죄를 끊을 수 없다고 말하면 안됩니다. 우리 안에 성령님이 계실 때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고 예수님의 거룩함을 입어 세상으로부터 구별되어 천국에 들어가기에 합당한 거룩함과 의로움과 순결을 입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고귀한 예수님의 은혜입니다.


유튜브 고해상도 보기: http://youtu.be/3BIM5VmcE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