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총무처]
< IL, 내달 1일부터 '리얼ID' 본격 발급 >
[시카고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03/28 18:24
내년 10월부터 국내선 탑승•연방건물 출입 등에 필요
일리노이 주에서도 연방정부 규정에 따라 제작되는 새로운 신분증 '리얼ID'(REAL ID) 발급이 본격 시작된다.
제시 화이트 일리노이 주 총무처장관은 리얼ID법 전면 시행일이 내년 10월 1일로 다가옴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일리노이 주내 138개 운전자 서비스 시설에서 리얼ID를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리얼ID법은 2001년 9•11 테러 발생 후 연방의회가 신분증 위•변조 및 신원 도용 방지를 목적으로 2005년 제정했다. 애초 2018년 1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일리노이를 비롯한 일부 주에 적용 유예가 허용됐다.
리얼ID는 합법적 신분을 증명할 수 있어야 발급 받을 수 있다.
현재 사용하는 일리노이 주 운전면허증과 신분증은 내년 10월 1일부터 주내에서는 공식 신분증으로 인정되지만, 항공기 국내선 탑승과 연방 정부가 관리하는 건물 출입 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 반면 리얼ID는 어느 주에서 발급됐던 공식 신분증으로 인정받는다.
일리노이 주는 지난 1월부터 총무처장관실에서 제한적으로 리얼ID를 발급해왔다.
화이트 장관은 "새로운 리얼ID를 발급 받기 위해 서두르지 않아도 된다"며 "항공편을 자주 이용하지 않거나 연방 시설에 드나들 이유가 없는 주민들은 리얼ID를 발급받지 않고 여권(Passport)을 공식 신분증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얼ID는 카드 상단 오른쪽에 금색 별이 표시되며, 발급 비용은 운전면허증 30달러, 신분증 20달러로 현재 주정부 ID 발급 비용과 동일하다. 그러나 현재 ID와 달리 리얼ID는 갱신할 때 우편을 이용할 수 없다.
리얼ID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차량국(DMV) 등 운전자 서비스 시설을 찾아가면 된다. 필요한 서류는 연방정부가 발급한 출생증명서 사본이나 미국 여권, 영주권, 노동허가증 사본, 입국신고(I-94) 승인이 있는 외국 여권, 소셜시큐리티번호 증빙서류, 일리노이 거주자 증명 서류, 이름을 변경한 경우 관련 증명서 등이며 일리노이 총무처 웹사이트(realid.ilsos.gov)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Kevin Rho
©JMnet USA. All Rights Reserved.
[시카고중앙일보] http://m.koreadaily.com/news/read.asp?page=2&branch=&source=&category=world&art_id=7100629
◆◆◆◆◆◆◆◆◆◆◆◆◆◆◆◆◆◆◆◆◆◆◆◆◆◆◆◆◆◆◆◆◆◆◆◆◆◆◆◆◆
※리얼 ID 관련 참고자료
< 미국의 리얼ID 도입, 짐승의 표로 가는 과정인가? >
2012.10.21 02:00
미국의 리얼ID 도입, 짐승의 표로 가는 과정인가?
리얼 ID(Real ID, 실제 신분증)는 성경 예언에서 적그리스도로 알려진 종말 세계 독재자의 전조인가?
랜돌프 카운티 학교의 한 선생님은 실제 연관성이 있다고 확신하며 웨스트 버지니아 의원들이 종교적인 양심의 가책을 느끼며 생물 측정학(biometrics)을 사용하는 허가를 모든 사람에게 면제해주길 원한다.
"만약 기독교인으로서 우리가 리얼 ID법에 동의하면, 우리는 생물 측정학을 통해 물건을 사거나 파는 능력에 신체를 바로 연결하는 신분 증명의 지구적 시스템 속으로 등록됩니다," 라고 지난 화요일에 필립 허독은 상원 교통 및 인프라스트럭처 위원회에 말했다.
허독은 종교적인 근거로 리얼 ID의 면제를 연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상원의원 클랔 반즈, 알-랜돌프에 의해 마련된 SB550을 지지하면서 발언했다.
몇 년 전, 반즈 의원은 리얼 ID에 참여함으로써 911 테러의 충격으로 미국 전역을 휩쓴 공포의 전염으로부터 웨스트 버지니아를 방어하려고 애썼다. 그의 법안은 상원에선 통과됐지만 하원에서 지지를 받지 못했다.
허독은 성경의 요한계시록 13장 16절 - 17절을 굳게 믿는다.
"16. 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17.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리얼 ID의 사용은 성경 예언이 "진행 중"인 것이라고 허독은 말했다. "요점은 이것입니다,당신은 운전 면허증이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라고 그는 운전 면허증을 얘기했다.
생물 측정학을 사용하는 대신, 개인의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차량 등록소는 출생 증명서만 의존해야 된다고 허독은 제안했다.
네티의 니콜라스 카운티에 있는 콜 투 디시전(Call to Decision, 결정의 요청)으로 알려진 모임의 회원인 허독은 피켄즈의 한 학교에서 자신이 이끄는 패널에 말했다.
"만약 종말 예언이 기독교인들에게 중요하지 않다면, 저는 무엇이 중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라고 그는 상원 위원회에 말했다.
허독은 그 문제를 미국 수정헌법 문제로 고려한다고 반즈 의원에게 말했다. "여러분은 종교상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사람들을 고려해야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여러분은 양심의 가책과 타협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만약 새로운 운전 면허증이 표준이 된다면, 그는 그것 없이 운전할 것이라고 허독은 말했다. 또한 "양심의 가책에 따라 사는 것 이외에 저는 다른 대안은 없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저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저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제 신앙에 따르면 이 문제는 제가 갈 수 없는 어딘가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후, 반즈는 자신의 최근 법안은 몇 회기 전에 작성한 것의 후속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저희들이 원래 법안처럼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라고 그 상원의원은 말했다.
"오히려 그것은 생물 측정 자료의 필수사항들에 종교적 면제를 허용하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것이야말로 매우 호의적이고 공손한 사람들이 진정으로 믿는 바입니다.
그들은 여기 웨스트 버지니아 뿐만 아니라 전국적이고 세계적인 데이타베이스에 구축된 생물 측정 자료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http://www.register-herald.com/local/x2136341434/Is-Real-ID-a-step-toward-mark-of-the-beast
출처: 2012년 트렌드 연구소 / silverspoon
http://m.blog.daum.net/_blog/_m/articleView.do?blogid=0cnGu&articleno=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