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글)

방탄소년단 'fake love' 분석

[펌]

방탄소년단이 발매한 'fake love'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신앙이 여린 자는 빨리 분별력을 길러야 함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몇몇 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어린 새싹을 연상시키는 문양이 숨어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LY 轉'이라는 앨범명이 적혀 있습니다.
1번째 단계에서 도출된 어린 새싹에, 앨범명에 포함된 한자인 '구를 전(轉)' 자의 의미를 더하면, 화보는 어린 새싹을 짓뭉개버린다는 암시가 됩니다.
이를 신앙에 적용하면, 신앙이 여린 자는 쉽게 상심하기 쉽다는 의미가 됩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숫자 6을 연상시키는 문양, 비례기호 [∝]를 연상시키는 문양, 자연상수 e를 연상시키는 문양이 숨어 있습니다.
자연상수 e의 근사값은 2.71828182845904523536이므로, 6은 자연상수 e보다 대략 2.2배 정도 큰 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례기호를 사용하여 '6과 e는 비례한다'인 것처럼 설정해놓았으므로, 이는 완전히 사기를 치는 것이며 미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에 적힌 앨범명을 다시 살펴보면, 구를 전(轉) 자를 제외한 나머지 LY는 읽는 방법에 따라서, 거짓말을 뜻하는 영어단어인 'lie'처럼 읽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특성은 2.2와 관련된 거짓말을 친다는 의미가 됩니다.
2.2와 관련된 날은 2월 2일인데, 매년 2월 2일은 '세계 습지의 날(World Wetlands Day)'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어린 새싹(신앙이 여린 자)에게 거짓말을 쳐서 습지로 데리고 간다 즉, 빠지면 나올 수 없는 늪으로 데려간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화보는 검정색과 분홍색이 섞여 있는 형태입니다.
분홍색은 사랑을 상징하는 색이며, 검정색은 사악함을 상징하는 색이므로, 결국 이러한 색의 특징은 앨범명인 '속임수 사랑(fake love)'에 부합한다고 볼 수 있으며, 그 목적은 분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