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국과지옥2/666짐승의 표·4

[스크랩] 국방도 IT 신기술 무대..`무인감시·RFID 도입`(2011년전국확산도

카페회원들의 안전을 위해 운영진이 팝업, iframe 태그를 제한 하였습니다. 관련공지보기

http://news.media.daum.net/digital/science/200707/05/Edaily/v17334521.html

2007년 7월 5일 (목) 12:39   이데일리

국방도 IT 신기술 무대..`무인감시·RFID 도입`


- 시험사업 후 2011년 전국 확산도입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소리·진동·자기장 등 다양한 감지 센서와 주야간 감시카메라를 활용해 주요시설물에 침입하는 적을 탐지하는 무인감시체계가 국방분야에 도입된다.

정보통신부는 국방부와 함께 첨단 정보과학군 건설을 위해 IT신기술을 활용한 국방정보화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IT 신기술 실험사업은 민간부문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u-City 사업과 유사한 성격으로, 하나의 사단에 현재 개발된 u-IT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접목시켜 기술간·서비스간 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2007년도 IT 신기술 실험사업에는 다양한 감지 센서와 주야간 감시카메라를 활용해 주요시설물을 탐지하는 무인감시체계을 비롯 군수물자에 RFID 태그를 부착해 재고상황을 관리하고 텔레매틱스 기술을 통한 물류상황을 실시간 추적으로 자산물류 통합체계가 도입된다.

또 지휘통제실 등 군 주요시설에 대해 지문·정맥 등 생체인식기술과 RFID기술을 이용해 보안성을 강화한 출입관리체계, 격오지 등 일선부대 의무반과 사단·군 병원간의 협동 진료가 가능하도록 한 국방원격진료체계도 진행된다.

국방정보통신망을 기반으로 IPv6, VoIP 등의 기술을 이용해 팩스, 음성·영상전화, 무전기 등을 통합한 음성데이터통합서비스도 추진된다.

IT신기술 실험사업은 2010년 까지 추진될 계획이며, 2008년 이후에는 전투력증강 분야를 중점으로 실시하고 기술 검증 및 군 적용적합성을 판단해 2011년부터 단계적으로 전군에 확산할 계획이다.

 

출처 :주님을 기다리는 신부들 원문보기 글쓴이 : 영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