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2/매일성경 큐티

[스크랩] [매일성경 큐티]기름부음받은 자의 사명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열왕기하 9:1~9:16

기름병을 가지고 그의 머리에 부으며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으로 삼노라 하셨느니라 하고 곧 문을 열고 도망하되 지체하지 말지니라 하니 (왕하 9:3)
묵상내용

엘리사는 자기에게 배우는 한 생도에게 지시합니다. 예후 장군을 찾아가 그에게 기름을 부어 왕으로 삼고 그 즉시 도망치라고 말입니다.(3, 5절) 이 지시는 엘리사의 스승인 엘리야가 호렙산에 있을 때 하나님이 명하신 것입니다. 엘리사는 스승이 유언한 하나님의 말씀을 실현한 것이지요.

이스라엘에서 어떤 사람에게 기름을 붓는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를 택하셨음을 뜻합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기름을 부어 지도자를 세우는 의식은 없습니다.

그러나 요한일서는 그리스도인들이 바로 기름부음을 받은 자들이라고 선언합니다.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요일 2: 27)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선택받은 자들로 기름부음을 받은 자들처럼 하나님이 맡겨주신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기름부음을 받은 예후는 우상숭배와 억압정치를 하던 아합 왕가를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심판합니다. 이것은 아합 왕가의 편에서 보면 '반란'이었지만, 하나님의 법도를 기준으로 보면 부패한 종교와 사회를 바로잡는 혁명이었습니다.

기름부음을 받는 자로서 예후는 신앙적 임무뿐만 아니라 죽음의 위험을 무릅쓰고 정치적, 국가적 임무까지도 수행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개인의 구원문제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의 정의에도 깊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하겠습니다.
오늘의 기도

기름부음받은 신자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오직예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