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무드/생활정보

[스크랩] [[건강]] 삼계탕의 대추 먹어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삼계탕을 맛있게 먹다가 대추 발견.
"대추는 닭의 안 좋은 성분을 흡수하고 있기에 먹으면 안 된다" vs "그건 근거가 없다. 대추를 먹으면 더 좋다."
 
같이 먹는 사람들끼리 의견이 분분해지기 시작합니다. 정말 삼계탕에 들어있는 대추 먹으면 안 되는걸까요?
 
대추는 비타민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약재의 성분을 완충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과일보다는 약으로 더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마음을 안정시켜주기에 수험생들에게 좋으며,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체실상으로 소음인에게 좋은 대추는 소화기를 튼튼하게 하여 내장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에도 좋아 피부도 윤택해지구요. 이뇨효과가 뛰어나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 삼계탕에 들어있는 대추. 먹어야 할까요? 먹지 말아야 할까요? >

 본성이 따뜻하여 우리 몸을 보호해주기에, 여름 원기회복을 위한 음식인 삼계탕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탕약에서의 대추가 다른 약재의 독을 중화시키는 것처럼, 삼계탕에서는 인삼과 마늘의 강한 기운을 완충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위장을 보호하고 몸의 기운을 불어넣는 대추가 닭의 안 좋은 성분을 흡수한다는 설은 아직까지 그 근거가 없습니다. '대추를 먹으면 안 된다'는 말은 대추의 좋은 성분이 삼계탕 속에 녹아들었으니 굳이 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에서 와전된 말이 아닐까요.  
출처 :사랑을 부르는 소리 원문보기 글쓴이 : 델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