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무드/생활정보

[스크랩] [생활정보] 집에서 할수있는 가구관리요령 외생활정보


청소하기 9


집에서 할수있는 가구관리요령

1. 그을음
흠집을 메우는 광택제로 문지르거나 아마인유와 트리폴리석으로 그을음이 없어질 때까지 나무결에 따라 닦아낸다.

2. 불에 데인 자국
건조한 강철솜 비누받침이나 장뇌유나 광물성 알코올 젖은 수건에 묻혀 나무결에 따라 닦아내거나 아주 고운 강철솜으로 나무결에 따라 부드럽게 문지른다. 깨끗이 닦아내고 왁스나 광택제를 바른다.

3. 매니큐어
흘린 것은 즉시 닦아낸다. 그리고 왁스를 묻힌 고운 강철솜으로 문지른다. 닦아내고 왁스칠이나 광택을 낸다.

4. 페인트 자국
금방 흘린 것이라면 라텍스 페인트의 경우는 물과 광물성 알콜이 함유된 유성 페인트로 제거한다. 이미 말라버린 경우에는 그 부분에 아마인유를 흠뻑 묻힌 다음 페인트가 말랑해진 후에 퍼티용 흙손으로 드러내거나 끓인 아마인유를 묻힌 천으로 닦아낸다. 닦아낼 때 묻어난 찌꺼기는 아마인유와 트리폴리석으로 나무결에 따라 제거한다. 닦아내고 왁스칠이나 광택을 낸다.

5. 스티커
스티커는 샐러드 기름으로 흠뻑 적셔 놓고 5분간 기다린 다음 매우 고운 강철솜으로 나무결에 따라 문질러 낸다. 깨끗이 닦아낸 후 왁스칠이나 광택을 낸다.

6. 왁스나 껌
얼음을 천에 싸서 대놓고 물질을 딱딱하게 한 후 손톱이나 플라스틱 크레디트 카드 등으로 떼어낸다. 그리고 그부분을 광물성 알콜을 묻힌 강철솜에 묻혀 문지른다. 닦아낸후 왁스칠이나 광택을 낸다.

7. 흠집처리

짙은 나무색 - 흠집을 처리색보다 약간 흐린 색의 구두약으로 메우거나 땅콩살을 흠집방향으로 문지른다. 아이들의 크레용이나 유성펜도 이용할 수 있다.

벚나무 - 흠집을 나무색과 일치하는 코르도바나 붉은색의 구두약으로 메우거나, 면봉이나 얇은 붓에 요오드 용액을 묻혀 바른다.

옅은 나무색 - 흠집을 황갈색이나 자연색 구두약으로 메우거나 50%로 희석된 요오드 용액과 변성 알콜을 합성해서 바른다.

기름처리 - 깨끗한 광유, 파라핀 기름이나 끓인 아마인유를 적신 고운 강철솜으로 나무 결에 따라 문지른다.

책상이나 마루의 냄비자국 없애려면

니스칠을 한 마루바닥이나 책상등에 뜨거운 냄비를 올려놓으면 자국이 생겨 보기가 좋지 않다.

이 때에는 마요네즈를 바르고 약30분 후에 걸레로 닦아내면 자국이 없어진다.

튀김그릇의 기름때가 세제에 잘 씻기지 않을때

튀김 그릇은 세제만으로는 잘 닦이지 않으므로 소금물에 술을 넣어 닦는다.

저녁 때 자기 전에 소금물에 술을 넣어 부어 놓았다가 다음날 아침 세제를 묻혀 수세미로 닦으면 기름때가 깨끗이 없어진다.

세면도구의 찌든때 제거하기

욕실의 세면기, 대야 등 욕실에서 사용하는 도구에 달라붙은 때는 베이비 오일을 이용하면 클렌징한 피부처럼 말끔하게 지워진다.

베이비 오일 작은 양을 손에 묻혀서 세면 두구에 묻힌 다음 스펀지로 문지르고 세제로 씻어내면 반질반질해진다.

카펫에 생긴 가구자국을 없애려면

오랫동안 무건운 가구가 있었던 장소엔 다리 자국이 남아서 자꾸 눈에 거슬리게 됩니다.

카펫이 순모라면 털을 세워주면 되지만 혼방이나 합성일 경우 섬유 유연제를 물에 엷게 풀어 적신 다음 스팀 다리미로 김을 쐬어 빗질로 일으켜 세워주면 금세 본래의 모양으로 돌아옵니다.

스팀 다리미가 없다면 눌린 자국 위에 젖은 타월을 올려 놓고 다리미를 대어 수증기를 쐬어 준 뒤 빗질하면 됩니다.

출처 :。 ˚ 。 † 자료마을 † 。˚ 。 원문보기 글쓴이 : 언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