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사도 운동2/신사도 운동·2

신사도들의 환상과 천사 숭배 |

출처 블로그>Being Renewed | 청춘

원문 http://blog.naver.com/yoochinw/130087372711

다음은 "1년 반의 회복 기간을 통해 더욱 큰 성령의 권능으로 돌아왔다(릭 조이너의 말)"는 타드 벤틀리가 집회(아래 비디오)에서 한 말이다:

엠마(Emma 그의 치유를 도왔다는 천사의 이름)와 천사들에 관한 많은 말들과 논란 때문에 나는 주님의 천사, 치유 천사에 대해 자문하며 머뭇거렸습니다... 주님은 내가 머뭇거렸다고 하셨습니다. 그분은 내가 사역을 통해 알아온 치유 천사가 플로리다 레이크렌드에서 일어난 것의 일부임을 부인하면 안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천사의 증언을.. 예수에 관한 것, 십자가의 설교, 부활... 이런 것 모두는 이미 (지겨울 정도로) 충분합니다. 나는 머뭇거리거나, 초자연적 존재의 증거를 부인하는 행동을 멈춰야만 합니다.

 

플로리다 부흥에서는 천사가 하나님의 권능으로 와서 지식의 말씀의 은사, 기적을 넘치도록 부어주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6개월동안에는 단 한 차례밖에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마음 속으로는 내가 용감하지 못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예수에 대한 얘기는 없고 천사 얘기만 하느냐"는 생각이 있었고 나는 그 생각이 내게로 다가오게 했습니다. 그래서 내적으로 머뭇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밤 말씀을 전할 때 나는 주님의 천사의 기분을 건드렸으며, 흰 또는 푸른 광선이 번개처럼 나를 쳤습니다. 내 아내는 빛(광명)의 천사를 보았다고 합니다. (초자연적 존재를 건드렸을 때) 나는 1월 이후 처음으로 초자연적인 것을 받았습니다. 

집회 비디오

 

신사도들의 환상과 (직통계시와) 천사 숭배에 대한 직접적인 경고로 보이는 성경구절이 있다. 골로새서 2:18을 살펴 보자.

아무도 꾸며낸 겸손천사 숭배를 이유로 너희를 정죄하지 못하게 하라 그가 그 에 의지하여 그 육신의 생각을 따라 헛되이 과장하고 (개역개정)


남들이 겸손천사 숭배를 주장하면서 여러분을 정죄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런 자는 자기가 본 환상에 도취되어 있고, 육신의 생각으로 까닭 없이 교만을 부립니다. (표준새번역)

Let no one keep defrauding you of your prize by delighting in self-abasement and the worship of the angels, taking his stand on visions he has seen, inflated without cause by his fleshly mind (NASB)

이 구절에 관해서 어느 주석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본절은 골로새 교회에 퍼져있던 거짓 교훈에 대한 경고이다. '일부러 겸손함'은  위선
적인 겸손을 가리켜며 '천사 숭배'는 온 우주를 채우고 있는 영적 존재인 '천사'를 숭배하는 것으로 거짓 교사들의 헛된 가르침에서 비롯된 것이다.. 거짓 교사들은 자신들의 신비적인 체험에 근거하여서  그것을  자랑하였다.

"겸손"도 신사도들이 매우 좋아하는 단어이다. 피터 와그너와 프랜시스 프랜지팬은 각각 "겸손"이라는 제목의 책을 썼으며, 우연인지 모르지만 큰**교회 목사의 인터넷 필명도 "겸손"이라고 한다.

 

또한 위의 골로새서 구절 전후로는 불필요한 율법과 전통에 매이지 말라는 사도 바울의 경고가 이어지는데도, 신사도들은 유월절 어린 양의 피를 받으며 백 투 구약을 외치고 있으니 안타까운 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