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거와 재림/휴거 후 남은자

[스크랩] 하나님의 시간표 - 갈보리에서 천년왕국까지 …

 

하나님의 시간표 - 갈보리에서 천년왕국까지 …

 

레위기 23장에 보면 여호와의 일곱 절기에 대해 나옵니다. 절기들을 알면 성경이  열립니다주님의 시간표가 보이고 주님이 보입니다.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그렇게 계획해 놓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초하루나 안식일을 이유로 누구든지 너희를 비판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 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 2:16-17)

 

예수님은 율법의 일점 일획 도 없어지지 않고 이루어지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너희가 정한 때에 성회로 공포할 여호와의 절기들 이니라” ( 23:4)   

 

   봄 절기                         가을 절기

1) 유월절                        5) 나팔절               

2) 무교절                        6) 속죄절

3) 초실절                        7) 초막절

4) 칠칠절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우리는 약속(appointment) 하고 날을 달력에 표시합니다. 세상을 구원 하시려고 계획하신 하나님께서도 갈보리부터 천년왕국까지 중요한 날들을 미리 약속(appoint)하시고 당신의 달력인 히브리 달력에 표시하셨는데, 그것이 바로 절기(:모에드-appointment)입니다.

 

성회(:미크라-public meeting or rehearsal) 공포하라 하셨는데, 성회란 리허설 이란 있습니다. 리허설이란 실제의 사건에 앞서 예행 연습하는 것이고 중요할 수록 많이 연습합니다.

 

오랜 세월 이스라엘 백성들은 정해진 날과 시간에 장래일의 그림자인 무엇을 위해 실체를 모르는 가운데 연습하고 연습하였습니다. 드디어 시간이 되었고 무대의 막이 올랐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마침내 세상에 오신 초림의 예수 그리스도는 생명을 잉태하는 계절인 봄에 있는 4개의 절기들을 당신이 미리 약속(appoint)하신 날에 정확하게 성취하셨습니다 

 

유월절 예루살렘 성전, 당시 제사장은 오후 3 마지막 유월절 양을 죽임으로써 자신의 그날의 모든 일을 끝내기에 이루었다라고 외쳤습니다.

 

같은 시간(유대 시간 구시- 15:34) 우리의 제사장이신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유월절 양이 되심으로 초림의 모든 사역을 끝내시고 갈보리에서 이루었다라고 외치셨습니다.

 

죄가 없으신 예수님은 누룩()없는 빵을 먹는 무교절 장사되셨고 부활의 열매가 되셨기에(고전 15:20) 열매를 드리는 초실절 부활 하셨습니다. 그로부터 50 일째 되는 칠칠절(혹 은 오 순절)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왔습니다. 여름은 성장하고 자라는 계절입니다. 아무 절기가 없습니다. 우리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여섯째날, 여호와 하나님은 아담 을 깊이 잠들게 하시고 그의 갈빗대로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인 그의 아내를 만드셨습니다. 십자가에 6시간 동안 달려계시다 깊이 잠드신 마지막 아담(고전 15:45)되신 예수님은 옆구리의 물 과 피 를 흘리시고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인 주님의 신부인 교회를 태동 시키셨습니다.

 

 

그 교회는 지금 우리 가운데서 성장하고 열매맺고 있습니다. 이제 수확하는 계절인 가을이 다가옵니다. 영적인 것들은 우리의 육적인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세상을 추수하러 오실 주님의 재림이 가을 절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을것은 당연합니다. 더구나 초림의 주님은 봄에 있는 4절기를 그날에 정확히 성취하셨고, 절기는 장래일의 그림자 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재림과 관계된 사건은

크게 3가지가 남아있는데 가을 절기 역시 3절기입니다.

 

주님의 공중재림(휴거)은 나팔절과,

주님의 지상재림은 속죄절,

그리고 천년 왕국은 초막절과 관계가 있으리라고

절기를 연구하는 많은 분들은 생각합니다.

 

또한 각 절기와 연결된 유대인의 풍습들을 공부해보면 너무나 놀라운 사실들을 발견하게 되며 어떻게 이러한 것들이 우리의 눈에 숨기워져 있는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유대인들이 신약을 모르므로 영적으로 반쪽 소경이듯이 교회 또한 구약을 소홀히 취급함 으로 영적 반쪽 소경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요즈음 미국의 많은 교회들이 이스라엘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이러한 것들을 가르치고 공부하기 시작하는 것은 너무나도 감사한 일입니다.

 

출야?가 12장에 의하면 유월절의 중심은 양 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와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들을 깊이 생각하시고 기도하시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주님을 기다리는 신부들 / bootje

출처 : * 주님 오시는 발자국 소리 *
글쓴이 : 엘샤다이 †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