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큐티/매일성경 큐티

[매일성경 큐티]나의 힘, 나의 노래


     

'매일성경 큐티 > 매일성경 큐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힘, 나의 노래
[나의 힘, 나의 노래]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출애굽기 15장 2절 ~ 3절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
묵상내용

홍해에서 애굽 군사들의 수장을 지켜본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호와께 감사 찬양을 지어 불렀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 이시로다."(출15:2a)

이 노래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그의 이름을 높이며
오직 그에게만 찬양을 드리는 거룩한 노래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행하신 놀라운 일들 을
자신들의 눈으로 직접 지켜보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과 모세를 믿었습니다.
이때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구원의 하나님,
홍해의 기적을 이루신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애굽의 전차와 군대가 홍해에 수장된 것은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입니다.
바로의 능력은 영원히 궤멸되고 말았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더 이상 바로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것을 깨달았을 때
감사와 찬미의 노래가 그들 가운데서 흘러나왔습니다.
그분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며, 신 중의 신이십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들의 힘이시며 노래시며 구원이십니다.
찬송을 마땅히 받으셔야 하실 분이며 높임을 받으실 분입니다.

이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이천 년 전에 행하신 부활의 기적이 오늘 우리 앞에서 일어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찬양하고,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찬미하면,
하나님은 내 삶의 힘이 되십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오늘의 기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하며 그 힘과 능력을 의지케 하소서. 아멘.
 





[매일성경 큐티]부활신앙의 수호   (0) 2020.04.16
[매일성경 큐티]무서워하지 말라   (0) 2020.04.15
[매일성경 큐티]감사와 부활의식   (0) 2020.04.13
[매일성경 큐티]나는 아니라   (0) 2020.04.11
[매일성경 큐티]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0) 2020.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