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큐티/매일성경 큐티

[매일성경 큐티]나는 아니라

     

     

'매일성경 큐티 > 매일성경 큐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아니라
[나는 아니라]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요한복음 18장 15절 ~ 27절

시몬 베드로가 서서 불을 쬐더니 사람들이 묻되 너도 그 제자 중 하나가 아니냐 베드로가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아니라 하니
묵상내용

예수님의 부르심을 받고 따르는 우리의 정체성은 '제자,' 즉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입니다.
제자의 제자됨, 신앙인의 신분과 정체성은 십자가 앞에서 드러나게 됩니다.

예수님의 으뜸 제자였던 베드로는 십자가를 앞두고 세 번씩이나 예수님을 부인합니다.
우발적인 실수나 순간적인 두려움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베드로는 적어도 몇 시간에 걸쳐서
각각 다른 세 명의 사람에게 직접 질문을 받습니다.
그리고 마가복음 14장 68절에서처럼
나는 알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겠다고 얼버무림으로써
예수님의 제자됨을 부인하고 자기의 목숨을 지켰던 것입니다.

안나스의 집 문을 지키던 여종이 묻습니다.
"너도 이 사람의 제자 중 하나가 아니냐?" 베드로가 대답합니다.
"나는 아니라!"(요18:17) 대제사장과 예수님의 문답이 이어지고
예수님은 대제사장 가야바에게로 끌려갑니다.
시간이 흘러 날씨가 차갑습니다.
불을 쬐는 사람들 틈에 있던 베드로에게 사람들이 묻습니다.
"너도 그 제자 중 하나가 아니냐?" 베드로가 또 부인합니다. "나는 아니라!"(요18:25)
이번에는 대제사장의 종 하나가
베드로가 자신의 친척의 귀를 자른 것을 목격한 분명한 증거를 가지고 묻습니다.
"네가 그 사람과 함께 동산에 있는 것을 내가 보지 아니하였느냐?"
"베드로가 또 부인하니 곧 닭이 울더라."(요18:26,27)
십자가 앞에서, 닭이 울 때에, "너도 그의 제자이냐?" 묻는다면,
나는 무엇이라고 대답했을까요?
나는 베드로와 달랐을까요?
다시 베드로의 음성이 들려옵니다. '나는 아니라!'
오늘의 기도

주님, 십자가 지실 때 이 죄인은 베드로처럼 부인하고 또 부인하였습니다.
무지하고 비겁하고 오만한 이 죄인을 긍휼히 여기소서. 아멘.
 





[매일성경 큐티]나의 힘, 나의 노래   (0) 2020.04.14
[매일성경 큐티]감사와 부활의식   (0) 2020.04.13
[매일성경 큐티]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0) 2020.04.10
[매일성경 큐티]고난 속의 지혜   (0) 2020.04.09
[매일성경 큐티]빛의 자녀   (0) 202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