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2/매일성경 큐티

[매일성경 큐티]굳게 잡으라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요한계시록 2:18~2:29

다만 너희에게 있는 것을 내가 올 때까지 굳게 잡으라 (계 2:25)
묵상내용

두아디라 교회는 사랑·믿음·섬김· 인내가 처음보다 많아졌다고 칭찬을 받습니다.(19절) 그러나 거짓 여선지자(이세벨)를 받아들여 우상제물과 음행의 죄를 지은 것에 대해서는 책망을 받습니다.(20절) 두아디라 교회가 받은 칭찬과 책망을 생각하며, 우리의 교회와 우리의 신앙을 성찰해봅시다. 사랑·믿음·섬김·인내가 처음보다 많아졌습니까? 반대로, 미움· 믿지 못함·무관심· 즉각적 화풀이가 더많아졌습니까?

그 또한 문제겠지만, 보다 더 큰 문제는 그 같은 죄를 '합리화' 하고자 복음 외에 다른 '가르침'을 근거로 제시하는 데에 있습니다. 그런데, 복음 이외의 다른 가르침을 이야기하는 경우는, 꼼꼼히 따져보아야만 알아챌 수 있습니다. 기독교를 표방하는 이단들은 사람들을 은밀히 끌어들입니다. 얼핏 보기에 복음과 비슷해 문제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만희의 '신천지'는 고통없는 구원을 강조합니다. 한 번 구원받았으면 사소한 죄를 더 짓게 되더라도 일일이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구원파'도 이와 유사합니다. "회개를 반복할 필요가 없다, 회개는 한 번으로 충분하다" 라고 주장합니다.

그런 말들, 은근히 듣기 괜찮습니다. 심지어 그 말들에 위안을 받기도 합니다. 귀에 착 감기고 마음에 쏙 듭니다. 잘못된 교리와 잘못된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그것이 바로 이단에 빠지는 첫걸음입니다. 정신차립시다.
오늘의 기도

내가 올바른 신앙인으로 주님을 따르게 하소서. 그 길에 고난이 따를지라도 주님이 나와 함께하심을 믿고 그 길을 걸어갈 수 있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