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과 큐티/말씀 묵상과 큐티

[스크랩] 처음부터 말씀하신 하나님은 예수님 (요 8:23-25) by Jx Lover

요 8:23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아래에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  8: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8:25 그들이 말하되 네가 누구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하여 온 자니라  


오늘은 처음부터 말씀하신 하나님은 예수님이라는 제목으로 요한복음 8장의 마지막 말씀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자신과 유대인이 소속이 다름을 지적하시며 예수님은 위 (하늘)에서 났고 세상에 속하지 않았고 너희 (유대인)는 아래 (땅)에서 났고 세상에 속하였다고 말하십니다. 그러면서 예수님이 그 (구세주) 임을 믿지 아니하면 너희의 죄로 죽으리라 하시자 유대인들이 예수님에게 네가 누구냐 묻자 예수님께서 나는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하여 온 자니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은 이 예수님의 말씀이 무슨 뜻인지 크게 세가지를 나눌텐데, 첫째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이 창조주 하나님과 하나가 되신다는 것, 둘째 예수 그리스도는 아브라함에게 복을 약속하신 분이라는 것, 셋째 예수 그리스도는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을 성취하기 위해서 오셨다는 것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 처음부터 우리에게 말하여 오신 하나님이 예수님이 되심을 확인하고 예수님이 우리의 구원주되심을 믿지 않으면 우리의 죄로 인해 죽을 수 밖에 없음을 깨닫게 되는 은혜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House of Jesus

Jx Lover




음성파일: 처음부터 말씀하신 하나님은 예수님 (요 8:23-25)


출처 : 오직 주만
글쓴이 : cloudten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