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거와 대환란/휴거·7

[스크랩] 지상 최대의 사건, 복스러운 소망 `휴거` (김홍기 목사)

지상 최대의 사건, 복스러운 소망 '휴거'

- 김홍기 목사님 (캐나다 록키교회) -





그리스도인들은 이 땅에서 순례자로 살아가면서 수많은 어려움을 당합니다. 실제로 지금 이 지구상의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은 굶주림과 가난과 추위와 병고와 박해와 고문과 난민 생활 등 말할 수 없는 고난과 어려움을 겪으며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위대한 사도 바울도 선교사로서의 삶의 어려움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사방으로 환난을 당하여 밖으로는 다툼이요 안으로는 두려움이라” (고후 7:5).


바울은 특히 아시아에서 당한 고난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아시아에서 당한 환난을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원치 아니하노니 힘에 지나도록 심한 고생을 받아 살 소망까지 끊어지고...” (고후 1:8).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과는 비할 수 없이 더 좋은 새로운 세상을 향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인들의 이러한 순례의 삶을 이렇게 아름답게 표현합니다.


“그들이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들의 하나님이라 일컬음 받으심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시고 그들을 위하여 한 성을 예비하셨느니라” (히 11:16)


그런데 이런 수많은 환난을 통과하며 영광스러운 성을 향해 나아가는 성도들의 삶에 가장 큰 위로가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다름아닌 ‘그리스도의 재림’인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분의 자녀들을 ‘영광과 환희’의 성으로 데려가 주시기 위해서 다시 오실 것입니다.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 14:3)


주님이 다시 오실 때 성도들은 주님을 만나기 위해 이 땅을 떠날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이 땅을 떠나게 될까요? 성경은 성도들이 ‘하늘로 들려짐을 받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살전 4:14).


우리는 “끌어올려”라는 말을 가리켜 ‘휴거(rature)’라고 말합니다.

수천 수만의 그리스도인들이 한꺼번에 하늘로 들려짐을 받는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실로 휴거는 인류사의 가장 극적인 사건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휴거는 언제 발생할까요?

어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휴거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사건입니다. 오늘 중에라도 하늘로 들려짐을 받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렇게 믿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위 영상은 이런 질문들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답을 추구합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에 정통교회 안에 존재하는 휴거에 관한 4가지 가르침을 설명합니다. 시청하실 때 주님의 재림에 관해 더 많은 지식과 더 큰 각성을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 캐나다 록키침례교회

출처 : * 주님 오시는 발자국 소리 *
글쓴이 : 엘샤다이 †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