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2/매일성경 큐티

믿는 자에게 주시는 상급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요한계시록 14:1~14: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되 기록하라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계 14:13)
묵상내용

주님은 사도요한의 귀를 열어 하늘에서 들려오는 음성을 듣게 하셨습니다.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되, 기록하라.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13절).

" 본문에 "쉰다"는 표현은 '안식' 을 뜻합니다. 다익(Dr. K. Dijk)은 이 안식에 대해 "죄악의 고통에서 완전히 떠난 안식, 마귀와의 투쟁을 마친 후의 안식, 모든 고통 거리와 적대행위를 당하지 않는 안식,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모든 방면에서 애쓰는 괴로움에서 떠나는 안식, 이 세상에서 살기 위해 수고한 모든 사업의 고통에서 떠난 안식"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얼마나 기가막히고 달콤하며 충분한 안식이겠습니까? 이 안식을 우리가 누리게 됩니다.

다음으로 '행한 일에 따르는 보상의 축복' 을 말씀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는 자들이란 이 세상에서 예수님을 따라 충실히 산 사람들입니다. 그들에겐 보상의 축복이 금세에도, 내세에도 따릅니다(막10: 29~30).

물론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행위대로 혹은 행위만큼 구원받는게 아닙니다. 그런데 구원을 받으면 행위가 변화합니다. 사랑을 베풀고, 선행을 쌓고, 하나님나라를 위해 헌신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구원받은 자로 살 때 보상의 축복은 마치 '덤'처럼 따라오겠지요. 그러니 오늘 최선을 다해 살아갑시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마지막 날 주님 앞에서 받을 상급과 면류관을 생각하며 오늘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저희들이 되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