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2/매일성경 큐티

[스크랩] [매일성경 큐티] 낙관하지 말라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요한계시록 18:21~18:24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및 땅 위에서 죽임을 당한 모든 자의 피가 그 성 중에서 발견되었느니라 하더라 (계 18:24)
묵상내용

영화 <타이타닉>은, 1912년 4월 14일에 침몰하기 시작하여 15일에 완전히 깊은바다 속에 빠져버린 타이타닉 호 침몰사건을 영화화한 것입니다.

이 영화는 문명에 대한 비판을 담고있습니다. '타이타닉' 이라는 거대하고 화려한 배가, 결코 가라앉지 않는다고 장담하며 낙관하던 그 호화스러운 배가, 심지어 첫 항해에서 빙산조각에 의해 무참히 가라앉아버린 것처럼 현대문명도 멀지 않아 가라앉을 것이라는 예언이 담겨있는 영화입니다.

열여섯 개의 방수격실이 있는 '타이타닉' 호는 2중바닥 선체구조로 되어있었는데, 그 방수격실 중 4개가 침수되더라도 선체의 부력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배는 결코 가라앉지 않을 것' 이라고 낙관했습니다.

그러나 빙산과 충돌하여 방수격실 5개가 파괴되었고, 마침내 배는 침몰하고 말았습니다. 승객들중1,500명이죽었고, 생존자는705명이었습니다. 낙관하는 것이 문제일 것입니다. 요한계시록은 우리들의 근거없는 '낙관'을 경계합니다. 요한계시록은 거대한 맘몬이 맷돌처럼 내던져져 심판받게 되리라 예언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택한 백성을 죄인과 함께 멸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노아는 물의 심판에서 구원받았고. 롯은 소돔과 고모라의 불의 심판에서 구원받았습니다. 그러나 노아와 롯, 아무나 그들처럼 행동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심판 앞에서 결코 '낙관'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오늘의 기도

사랑의 주님, 언제나 주님의 사랑의 능력으로 이 세상을 이기고 승리하도록 은혜를 내려주시기를원합니다. 아멘.
출처 : [샬롬]오직예수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